본문 바로가기

분당 야탑 일본식 수타우동 전문점 수타우동 겐 본점 방문 후기

임당당 2025. 4. 17.

야탑에 우동이 맛있기로 소문난 집인 수타우동 겐을 방문하였는데요.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블루리본 5년 연속 스티커가 붙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이 집은 따뜻한 우동부터 냉우동인 붓가께, 자루우동, 명란 크림 우동 등 우동의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수타우동만 집중적으로 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수타우동 겐 본점 정보

수타우동 겐은 분당 야탑과 서초점 이렇게 두 군데 있는거 같아요. 야탑동에 있는게 본점이고요. 본점은 1984년부터 2대째 운영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1984년부터는 제일교포 2세가 운영했고, 2009년부터 제일교포 3세가 2대째 운영한다고 해요. 이 집은 입구부터 일본식 수타우동 포스가 느껴집니다. 

식당안에 테이블도 꽤 많았고요. 주방, 홀 직원들이 많더라고요. 오픈 주방이라 주방의 모습들이 한 눈에 보입니다.  

이 집은 면이 소진되면 영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늦은 시간 방문이시라면 반드시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항목 내용
상호명 수타우동 본점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로 72, 1 (야탑동 503)
전화번호 031-704-5545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라스트오더 19:50)
휴무일 연중무휴 (재료 소진 조기 마감 가능)
대표 메뉴 자루우동, 붓가께우동, 덴뿌라우동, 카레우동, 크림우동, 돈까스
가격대 우동류 11,000~15,000 / 돈까스 7,000
주차 맞은편 DS대신마트 지상 또는 지하 주차장 이용 가능 (30 무료 지원)
특징 오픈키친 운영, 수타면 직접 반죽, 블루리본 서베이 5 연속 선정 (2018~2022)

 

가라아게 붓가께, 명란붓가께 주문

따뜻한 우동을 생각하고 왔는데 오픈주방 천장과 메뉴판 앞에 이렇게 크게 안내문이 써져 있더라고요.

 


처음 방문하신다면 뜨거운 우동보다는 수타면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붓가께나 자루우동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붓가께랑 자루우동은 냉우동의 한 종류이고, 자루우동은 차가운 국물에 찍어먹는 방식이고 붓가께는 차가운 쯔유가 담겨져서 나오는 건데요. 


우리는 가라아게 붓가께와 명란붓가께를 시켰어요. 주문한 붓가께는 정말 시키자마자 5분내로 나옵니다. 면은 미리 삶아 놓는 방식인가봐요. 둘 다 국물 맛은 비슷하고, 고명으로 올린 가라아게와 명란의 차이인데 선호도에 따라서 시키면 될거 같아요. 

 

 

붓가께를 딱 먹어보니, 왜 추천했는지 알겠더라고요. 면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습니다. 두꺼운 면이 쫄깃하고 어찌나 탱탱하던지요. 

 



면도 길쭉해서 한번에 다 먹으면 왠지 장수할거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ㅎㅎ 가라아게는 먹을때 마다 느끼는거지만.. 한국의 후라이드랑은 또 다른맛이에요. 냉우동이랑 같이 먹으니깐 너무 환상의 조합이였어요. 

명한붓가께는 심플하고 깔끔한 맛인데요. 가라아게를 즐기고 싶다면, 가라아게붓가께를 먹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좋아해서인지 탑셀러이더라고요.

그리고, 붓가께와 곁들일 감자고로케를 시켰는데요. 겉바속촉의 최고입니다! 튀김이지만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니 맛있고, 감자의 본연의 맛도 느껴집니다!

 

 

입구 앞에 보니 웨이팅석도 있는걸 보면 사람들이 많이 오는거 같아요. 웨이팅이 많아도 우동의 경우 음식 자체가 빨리 나오기 때문에 회전율이 빨리 돌거 같더라고요. 

냉우동 생각날때 이 집은 또 갈거 같아요! 너무 맛있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