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역 차병원 자궁내시경 후 외래 진료

임당당 2025. 3. 21.

얼마전 자궁내시경을 하고 외래 진료 받으러 가는 날이다. 자궁내시경 한 이후로 특별한 증상은 있지 않았다. 부정출혈이 있거나 복통이나 등의 증상은 없었다. 

 

자궁경 하는 당일은 수면 마취 후라 집에서 쉬었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했다. 

 

2025.03.13 - [임신준비] - 서울역 차병원 이식 전 준비 자궁내시경, 실비적용 후기

 

서울역 차병원 이식 전 준비 자궁내시경, 실비적용 후기

난자채취는 맞췄고, PGT결과 확인하러 가는 날 교수님께서 유산으로 소파술도 했었고, 자궁내시경(자궁경) 한지도 1년이 넘었으니 이번에 한 번 더 해보는게 어떻겠냐고 권유하셨다. 이미 한 

dangdanglim.com

 

서울역 차병원

 

자궁경에서 발견된 것들 

나의 시험관 타임라인, 

 

2025.2.3 난자 채취

2025.2.19 PGT결과 확인 (통과 배아 2개)

2025.2.20 자궁내시경

2025.3.6 자궁경  외래 진료

 

교수님께서는 자궁경은 잘 되었다고 하였다. 자궁경을 하면서 발견되었던 잔류태반(세포조직 확인해보니)등을 제거하면서 자궁안을 깨끗하게 했다고 하였다. 유산 후 소파술시 잔류태반을 제거 했다고 하였는데 어느정도 남아있었던 모양이다. 

그리고 살펴보니 내막염이 있다고 하시며 제거 하기 위해 항생제를 먹자고 하셨다. 내막염은 항생제를 먹으면 없어지니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고 하였다. 이 놈의 몸은 왜 이렇게 염증 덩어리인지… 평소 식습관 관리를 하자고 다시 마음을 먹었다. 

어째든 1년 반 정도 되서 다시 했지만 교수님께서 자궁내시경 하길 잘했다고 하셨다. 나도 안심이 되었다. 이제 이식할 일만 남았다. 

처방받은 항생제는 하루에 아침,저녁으로 2주 동안 먹어야했다. 항생제는 유제품(우유), 제산제 및 영양제(칼슘, 철분, 아연 등)과 1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해야한다.  

 

 

항생제 잘 먹고 있다가 생리 2-3일차에 내원해서 이식 준비를 시작하면 되겠다! 

 

자궁내시경 실비적용 하기

자궁내시경은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했다. 보험사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의사진단서, 영수증, 세부내역서를 제출하니 적용받을 수 있었다. 외래 진료때는 금액이 얼마 나오진 않았지만 이것도 역시 실비보험을 청구하였고, 입금 받을 수 있었다.

 

 

 

 

댓글